K의 일상/일상생활

스팸전화 문자 대응

Mr.Kang 2018. 4. 5. 10:52

< 명의도용방지서비스(Msafer) >

 

o 신규로 각 종 통신서비스 등에 가입하거나 명의변경을 통해 양도 받을 경우 그 사실을 본인 명의로 사용하고 있는 이동전화 회선을 통해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.

 

 - 상담문의 : 02-580-0514

 

 - 웹사이트 : www.msafer.or.kr

 

 

 

< 불법 스팸 대응센터 >

 

o 스팸 차단 방법 등을 안내하고,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하고 있는 불법 스팸의 신고를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는 센터입니다.

 

 - 상담문의 : (국번없이) 118

 

 - 웹사이트 : http://spam.kisa.or.kr

 

 

 

< 휴대전화 요금 및 계약 관련 >

 

o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

 

o 미래부 CS센터

 

 - 상담문의 : (국번없이) 1335

 

 

 

< 신규 개통 차단 신청 >

 

o 이용 중인 통신사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

 

 

 

< 금융감독원 상담 센터 >

 

o 대출 및 보험 관련 TM 수신

 

-  상담문의 : (국번없이) 1332

 

o 금융기관의 영업목적 광고성 전화화 문자 메시지 발송을 차단하는 서비스

 

 - 웹사이트 : http://www.donotcall.or.kr

 

 

 

<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의사 등록시스템 >

 

o 전화권유판매 사업자가 전화권유 판매 영업을 하기 전, 시스템에 등록한 휴대전화번호를 사업자의 영업대상 목록에서 제외시킬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

 

 - 웹사이트 : www.donotcall.go.kr